무당은 천문 알아야...
무당은 천문 알아야...
천문 모르면 천신의 대리자 못돼…
천문을 모르는 무당은 조상으로부터 샤먼의 에너지를 받아 무당은 될수 있어도?
천신의 대리 자는 될 수 없다.
?
샤먼으로서 천신의 대리자가 될 수 있어야
북극오성의 신명에 올라 황후(웅녀), 서자(한웅), 천제(한인), 태자(단군)의 대리자가 될 수 있다.
또한 칠성님의 대리자로써 북두칠성에 속한 조상들의 대리자가 될 수 있다
?
?복희시대에 신령한 샤먼 에너지를 받는 사모(巳母)와 무무(巫舞) .
이렇게 문자의 의미와 시조의 역사를 하나로 묶어서 보면 ‘천지인 삼극’은 무(巫)자의 의미가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무(巫)라는 문자는 천지인(天地人)으로 해석이 가능한 문자이다.
무(巫)에서 공(工)은 천(天)+신(神)+지(地)를 의미하는 문자이다.
?<천부경>에 기록된 천지인(天地人)이라는 문자를 하나로 모으면 무(巫) 자 안에 공(工) 자가 들어 있고,
공(工) 자의 좌우에 인(人) 자가 들어 있는데,
왼쪽에 있는 인(人)은 풍이족(風夷族)의 장자(長子)로서 무격(巫覡)이고, 오른쪽의 인(人)은 사모(巳母)인 무무(巫舞)이다.
?또한 공(工) 자의 양쪽에 들어가는 2개의 인(人)은
왼쪽의 인(人)이 축(祝)을 읽는 형(兄)을 의미하고 오른쪽의 인은 무무(巫舞)를 추는 여무(女巫)를 의미한다.
마고가 1만 4000년 전 쌍여궁시대에 세상에 나와서 마고지나(麻姑之那)를 세우고 삼신을 마고지나의 주신(主神)으로 모셨다.?
이때의 삼신은 해· 달· 북두칠성이었다.
?그는 궁희와 소희 두 딸을 두었는데, 이분들이 인간으로서 첫 삼신이 되었다.?
?그러므로 하늘(天)에서는 해· 달· 북두칠성이 삼신이 되었고, 사람(人)에서는 마고· 궁희· 소희가 삼신이 되었다.
땅(地)의 삼신은 봉래(蓬萊)· 방장(方丈)· 영주(瀛洲)가 된다.
?
삼성당은 당주가 여 무였다. 그러므로 천부삼인은 당주인 여무가 조선왕조 말까지 2000년 동안 물려주고 물려받아왔다.
그동안 무당은 천부삼인을 천부삼인이라 하지 않고 명두(明斗)라 했다.
?
?우리가 굿에서 행하는 일월 마지와 칠성 마지는 합하면 천부삼인 마지가 되는데,
굿에서 천부삼인이 계승되고 있으므로 굿이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는 홍익인간을 의미하는 이 천부삼인 마지에 있다고 본다.
?
명두는 무당이 평소에 신당에 걸어두고, 신내림굿을 할 때, 일월 마지를 할 때 지금도 사용하고 있다.
?천부삼인(天符三印)의 징표인 명두(明斗). 해, 달, 북두칠성을 새겼다. 굿을 할 때 무당이 삼신(三神)의 신주(神主)로 모신다.
?이러한 점으로 보아서 굿을 하는 무당이 이미 천부삼인이 만들어진 때인 한인천제 때에 생겨났다고 볼 수 있다.
?
?천지인은 신학에서 삼신을 의미하고 철학에서 삼재(三才)를 의미한다.
삼신은 천문에서 해 · 달 · 칠성을 의미한다. 마고시대엔 마고 · 궁희 · 소희를 의미한다.
한국 · 배달나라 · 조선에서는 한인 · 한웅 · 단군왕검을 의미한다.
한국의 한인시대엔 태양이 시조 한인(桓因)이라는 이름으로 와서 각수의 존재감을 일깨워 주었고,?
배달나라시대엔 태양이 시조 한웅(桓雄)이라는 이름으로 와서 각수의 존재감을 일깨워 주었고,
조선시대엔 시조 단군(檀君)이라는 이름으로 와서 존재감을 일깨워 주었고,?
?
?고구려 때엔 시조 고주몽(高朱蒙)이라는 이름으로 와서 존재감을 일깨워 주었고,?
신라 때엔 시조 박혁거세라는 이름으로 와서 존재감을 일깨워 주었고,
발해시대엔 시조 대조영(大祚榮)이라는 이름으로 와서 존재감을 일깨워 주었다.
이들 이름 가운데엔 모두 태양이라는 이미지가 들어있다.??
?
?삼극에 속하는 방울과 부채.
방울은 마고가 태어난 팔여(八呂)의 음(音),
부채는 한인천제가 태어난 팔풍(八風)을 의미. 팔풍에서 한인천제를 배출한 풍이족(風夷族)이 나왔다.
무무(巫舞)가 팔풍을 일으켜 三聖(한인·한웅·단군왕검)을 감응(感應) 하고 있다.
?
하늘길을 천도(天道)라고 한다.
태양 길을 황도(黃道)라 하고, 달 길을 백도(白道)라 한다.
?무천(舞天)은 '하늘을 향해 춤을 춘다'라는 뜻이므로,
무무(舞巫)를 말하는 것으로 이 역시 굿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무명은 무명(無明) 쪽에 있는 이들이,
?삼베는 직녀 쪽에 있는 이들이, 삼색 헝겊은 삼신 쪽에 있는 이들이 타고 들어오도록 만들어 주는 다리가 된다.
우주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는 그야말로 외로운 고혼들인 영정들 모두가 이들 세 다리를 통과한다.
?
?무교풍(巫敎風)의 칠성도는 음양신으로 그리는데 남신이 세 분이고 여신이 네 분이다.
?삼신교는 민간신앙에서 삼신 신앙으로 불린다.
불교가 이 땅에 들어온 후에 삼신에게 부처님을 덮어씌워 삼신제석(三神帝釋)으로 부르기 시작했다.?
?무당이 산천거리하는 광경을 문자로 형상화 하면 신선을 뜻하는 선자(仙字)가 된다. 이로써 무당이 선교에서 나왔음을 알 수 있다.
?
?땅의 뿔은 삼각산이고, 땅의 뿌리는 동서남북으로 뻗은 오악(五嶽)이다.
동쪽에 금강산, 서쪽에 구월산, 남쪽에 지리산, 북쪽에 백두산, 중앙에 삼각산이다.
땅에 뻗은 오악의 근원은 하늘에 뻗은 북극오성에 있다
?
글 : 천부삼인 궁?